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어벤져스: 엔드 게임 이후 나오는 마블 유니버스 영화와 드라마

영화이야기/마블유니버스

by DWS. 2019. 4. 27. 18:05

본문

반응형

 어벤져스: 엔드 게임을 보고 나서 다음에 어떤 영화와 드라마가 나오는지 찾아보았다. 그렇게 조사한 자료를 정리하기 위해 블로그에 글을 써본다. 영화 이야기는 개인적인 예상도 있어서 틀릴 수도 있다.

 어벤져스: 엔드 게임 및 다른 마블 영화에 대한 스포일러가  있으니 관심 없는 분들은 조심하시길 바란다.

 

1. 스파이더맨: 파 프롬 홈 & 스파이더맨 3(Spider-Man: Far From Home, 2019)

2019년 7월 개봉 예정인 스파이더맨 파 프롬 홈

 어벤져스: 엔드 게임 이후 바로 나오는 영화다. 영화 배경도 엔드 게임 이후의 시간을 다루고 있을 것으로 보인다. 홈 커밍에서는 벌쳐가 등장했었다면 이번에는 그 유명한 샌드맨이 빌런으로 나온다. 원래 마블 유니버스 페이즈 4의 첫 영화가 될 예정이었다.

 그러나 케빈 파이기의 인터뷰에서 엔드 게임 다음 페이즈3의 마지막 영화로 스파이더맨: 파 프롬 홈이 결정되었다. 정확한 이유는 말하지 않았으나 마블 창시자 스탠 리가 돌아가셔서 그 영향인 것으로 보인다.

 스파이더맨 피터와 친구들이 유럽에 갔다가 일어난 사건을 다루고 있다. 닉 퓨리도 등장하고 악당으로 샌드맨이 나온다. 코믹스에서는 악당으로 나왔던 미스테리오가 왠지 이유는 모르지만 예고편에서는 스파이더맨을 도와주는 것 같다.

 전편에서 메이 숙모에게 스파이더맨 슈트를 입은 모습이 들통났었는데 그 영향인지 피터의 정체를 알고 도와주는 조력자 역할로 바뀐 것 같다.

 스파이더맨: 파 프롬 홈 이후 마지막 스파이더맨3편은 아직 부제가 미정이다. 1편에서 벌쳐가 아직 죽지 않았고 리자드맨, 그린 고블린, 라이노, 닥터 옥토퍼스, 시니스터 식스 악당들이 나올 가능성이 높다.

 

2. 블랙 위도우(Black Widow) 솔로 영화

 

어벤져스: 엔드 게임 블랙 위도우 포스터

 어벤져스: 엔드 게임에서 소울 스톤을 위해 희생된 블랙 위도우가 솔로 무비로 돌아온다. 이미 죽은 캐릭터이기 때문에 엔드 게임 이후 이야기는 아닌 것으로 예상된다. 과거 이야기를 영화에서 보여줄 것 같은데 현재 가장 유력한 배경은 부다페스트 이야기다. 어벤져스 활동 이전, 실드 요원 소속으로 활동하던 시절이다.

 어벤져스에서 자주 호크 아이와 대화에서 언급됬었던 곳이 부다페스트다. 아마 여기서 벌어졌던 사건에 대한 이야기를 다룰 것으로 보인다. 게다가 어벤져스: 에이지 오브 울트론에서 스칼렛 위치에게 마법에 걸려 블랙 위도우는 환상을 보았었다. 

 그 때 블랙 위도우가 어떻게 스파이가 되었는지 과거가 잠시 나왔는데 탄생 과정을 솔로 영화에 담을 것으로 보인다. 어벤져스 엔드 게임에서도 블랙 위도우의 아버지인지 어머니인지 부모의 이름이 처음 거론되었다. 영화에서 블랙 위도우 조차 모르는 이름이라고 말한 것으로 보아 태어난 과정 조차 비밀이 많은 것 같다. 그리고 까메오로 호크 아이도 출연 가능하지 않을까 싶다.

 2020년 5월 1일 개봉 목표로 제작 중이다. 같은 시기에 2020년 11월 6일 이터널스도 개봉 예정이다.

 

3. 이터널즈(The Eternals)

코믹스판 이터널즈 멤버

 2018년 10월 26일 블랙 위도우 함께 이터널스 영화 제작이 발표되었다. 2020년 11월 6일 개봉 예정으로 블랙 위도우 다음으로 나오는 마블 영화다. 유명 배우로 안젤리나 졸리가 출연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그리고 우리나라에서 범죄도시, 나쁜 녀석들, 신과 함께, 부산행 등 여러 작품으로 유명한 마동석 배우가 이터널스에 출연할 수도 있다.

 마동석의 소속사에서 이터널스 제작사와 연락이 있었는데 결과를 기다린다고 밝혔다. 실제로 출연하면 좋겠지만 가능할지 궁금하다.

 이터널스 오디션에 나온 등장 인물로는 카렌, 파이퍼, 이카리스, 세르시, 마카리, 테나, 주라스, 포가튼 원(길가메시), 엘리시어스, 스타폭스, 드루이그, 헤라클레스, 쿠마일 난지아니 등이 있다.

 코믹스 원작에서는 이터널스의 기원이 셀레스티얼스라는 외계 종족이 지구에 있던 원시인들을 개량해서 만든 이모탈리스라는 종족이다. 

 이들은 인간들 사이에서 신이 되거나 영웅으로 불리었다. 그래서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그리스 로마 신화의 헤라클레스 같은 신화 속 영웅이 등장한다. 이들은 불멸의 존재로 죽지 않으며 다양한 초능력을 가지고 있다.

 마블 유니버스 영화에서는 어떤 설정으로 나올지 기대가 된다. 대부분 그리스 로마 신화를 알고 있다면 익숙한 이름들이 등장할 것이다.

 

4.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3(아스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VOL.3

어벤져스: 엔드 게임 엔딩에서 토르는 발키리에게 왕 자리를 넘겨주고 뉴아스가르드를 떠난다. 토르는 스타로드, 로켓, 맨티스, 그루트, 드랙스와 함께 우주로 떠난다. 피터와 토르는 리더 자리를 놓고 다투다가 토르가 피터에게 리더라고 말하면서 끝난다. 그러면서 마지막에 이제는 아스가디언즈 오브 갤럭시라면서 이야기가 끝난다.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3의 빌런은 이미 정해져 있다. 전편인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VOL.2 쿠키 영상에서 아이샤가 다음 단계의 진화라며 자신이 만든 것은 아담이라고 말한다.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2 타이틀

 여기서 말하는 아담은 마블 코믹스에서 유명한 아담 워록이라는 캐릭터다. 코믹스와 마블 유니버스 설정이 다르기 때문에 탄생 과정도 다르다. 코믹스에서는 히어로와 협력하기도 하지만 악당이 되기도 하는 캐릭터다. 아담은 타노스와 대적할 정도로 강하며 인피니티 스톤을 수호하는 역할을 맡기도 했다.

 영화에서는 아담의 능력이 조절되겠지만 그래도 강하기 때문에 토르가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3에 참여하는 것으로 균형을 맞출 것 같다. 2020년 개봉 예정이었지만 연기되었다. 2021년쯤에 개봉하지 않을까 싶다.

 

 이 외에 닥터스트레인지2가 제작 확정되어서 2019년부터 촬영을 시작했다. 그러나 개봉 순서가 어떻게 될지는 아직 모른다. 1편에서 동료였던 칼 모르도가 마지막에 떠났고 쿠키 영상에서 떡밥을 던졌기 때문에 2편에서 악당으로 등장하지 않을까 싶다.

 블랙팬서2, 캡틴 마블 2, 샹치의 영화 제작이 거의 확정되었지만 자세한 소식은 들리지 않고 있다.

 

 2019년 월트디즈니에서 디즈니 플러스(디즈니+)라는 스트리밍 서비스를 개시할 예정이다. 넷플릭스처럼 가입형 스트리밍 서비스로 미국 기준으로 11월 12일 시작한다고 밝혀졌다. 요금제는 월 6.99달러, 1년 69,99달러라고 한다.

 디즈니에서는 스트리밍 서비스를 위해 마블 드라마를 제작을 하기로 했다. 아무래도 넷플릭스가 스트리밍 서비스를 선점하고 있기 때문에 디즈니+에서 매력적인 콘텐츠가 필요하기 때문이다. 

 넷플릭스와는 2019년까지 공급 계약이 되어 있어서 앞으로는 마블 영화와 드라마를 넷플릭스에서 볼 수 없을 것 같다.

 

마블 완다 비젼

마블 드라마로는 완다비전, 로키, 팔콘 & 윈터 솔저, 호크아이 뉴 워리어즈가 방송될 예정이다. 특히 완다 비전, 로키, 팔콘 & 윈터 솔저, 호크아이는 마블 유니버스 영화에서 조연으로 출연했던 캐릭터들이고 어벤져스 멤버들이다.

 단독 영화가 없었지만 드라마로 제작되면서 영화에서 볼 수 없었던 이야기를 전해줄 것으로 보인다.

 완다비전에서는 스칼렛 위치(완다), 비전의 로맨스를 다룰 것으로 보인다. 물론 히어로 액션도 같이 나올 것이다. 시간대는 어벤져스: 에이지 오브 울트론과 인피니티 워 사이로 예상된다.

 

 로키의 경우 어벤져스: 엔드 게임에서 떡밥이 던져졌다. 다른 시간선에서 스페이스 스톤(태서랙트)을 구하러 갔던 토니 일행 때문에 로키가 풀려나고 스페이스 스톤을 가지고 사라졌다.

 만약 드라마로 나온다면 이후 이야기를 진행하지 않을까 팬들은 추측하고 있다. 또는 영화 토르: 다크 월드와 라그나로크 사이에 로키가 오딘을 대신해서 왕 자리에 앉았는데 그 이야기를 다룰 수도 있다.

 호크 아이는 아직 알려진게 없다. 인피니티 워와 엔드 게임 사이에서 로닌으로 활동한 시간대가 유력하다고 생각한다. 팔콘과 윈터 솔져의 경우 엔드 게임 이후의 활약을 보여줄지 아니면 이전이 될지 아직 모른다. 그러나 엔드 게임에서 캡틴 아메리카에게 방패를 물려받은 팔콘이 2대 캡틴 아메리카로 활동할 것으로 보인다. 그 이야기를 팔콘&윈터 솔져에서 볼 수 있을 것 같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