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저스티스 리그 줄거리 및 결말 이야기, 쿠키 영상 감상 후기

영화이야기/DC유니버스

by DWS. 2019. 9. 15. 16:33

본문

반응형

 2017년에 개봉한 DC 유니버스 영화 저스티스 리그(Justice League)의 줄거리 및 결말입니다.

 마블 유니버스처럼 DC에서도 DC 유니버스를 만들어서 영화를 제작했습니다. 맨 오브 스틸을 시작으로 배트맨 vs 슈퍼맨 저스티스의 원더우먼, 저스티스 리그, 아쿠아맨이 영화로 나왔습니다.

 

 

 저스티스 리그의 줄거리는 이렇습니다.

 배트맨 대 슈퍼맨 저스티스에서 슈퍼맨이 둠스데이와 싸우다가 죽었습니다. 슈퍼맨이 사라진 지구에서는 그의 희생을 슬퍼하며 살아가고 있습니다.

 

 한편 배트맨은 계속해서 고담에서 범죄자들을 쫓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번에는 범죄자를 잡아서 건물 옥상에 매달아 놓습니다. 이유는 무언가 유인하기 위해서입니다. 범죄자가 공포에 질리자 갑자기 다른 차원에서 파라데몬이 건너와 공격합니다. 

 배트맨은 파라데몬을 잡기 위해 고군분투하고 격투 끝에 결국 생포하는 데 성공합니다. 하지만 파라데몬은 스스로 갑자기 폭발하며 벽에 세 개의 상자가 그려진 표식을 남겨놓습니다.

 

 이 표식은 바로 렉스 루터의 노트에 그려져 있던 그림과 비슷하다는 것을 알게 된 배트맨은 떠납니다. 시간이 흘러 아이슬란드 항구 마을에 도착한 브루스 웨인은 바다에서 사람들을 구해주고 물고기와 대화를 할 수 있는 남자를 찾고 있다며 물어봅니다.

 

 그러나 아무도 대답을 하지 않는 가운데 아쿠아맨(제이슨 모모아)이 물에 빠진 사람을 등에 업고 가게 안에 들어옵니다. 단번에 브루스 웨인은 아쿠아맨이라는 것을 알고 그에게 도움을 요청합니다. 그러나 아서 커리(아쿠아맨)는 그의 부탁을 거절합니다. 그리고는 혼자서 바닷속으로 들어가고 결국 브루스 웨인은 혼자서 고담으로 돌아오게 됩니다.

 

저스티스 리그 컨셉 그림

 

 한편 원더우먼은 슈퍼맨이 죽은 이후 미술품, 골동품 관리인으로 일하면서 인간들 사이에서 생활합니다. 다이애나 프린세스로 살아가면서 범죄자들이 나타나면 원더우먼이 되어 악당들을 소탕합니다. 

 

 이번에도 가까운 곳에서 테러리스트들이 인질들을 붙잡고 폭탄을 설치하는 사건이 발생합니다. 원더우먼이 기습하여 인질들을 보호하고 테러리스트를 제압하는 데 성공합니다. 그러나 그들은 단순히 돈 때문에 인질을 붙잡은 것이 아니라 인류의 종말이 곧 다가올 것이라며 자폭도 두려워하지 않는 이상한 테러리스트 집단이었습니다.

 

 그래서 배트맨을 찾아서 이 문제에 대해 의논을 하게 됩니다. 결국 마더 박스의 존재를 이야기하고 저스티스 리그에 합류할 동료들을 찾는데 동의합니다. 다이애나는 알프레드와 함께 사이보그 빅터의 존재를 확인하고 그에게 합류할 것을 권합니다. 직접 만나서 설득하지만 인간도 기계도 아닌 빅터는 망설입니다.

 

 

 배트맨은 번개처럼 빠른 배리 앨런(에즈라 밀러)을 찾아갑니다. 플래시로 활동하는 그는 누구보다 빠른 스피드를 자랑합니다. 누명을 쓰고 감옥에 갇힌 아버지를 꺼내기 위해 여기저기 떠돌면서 생활하고 있습니다. 브루스 웨인이 자신의 정체를 밝히자 배리는 단번에 저스티스 리그에 합류합니다. 

 

 배리는 능력 때문에 주변인과 어울리기 힘든 부분도 있지만 성격상 너드(오타쿠) 같은 성향 때문에 타인과 가깝게 지내지 못하고 있었습니다. 그의 아지트에는 컴퓨터와 실험 장치, 슈트가 있고 브루스 웨인과 만남에서 블랙핑크 마지막처럼 노래가 나온 것으로 보아 K-POP 아이돌에 관심이 있는 것 같습니다.

 

 그렇게 저스티스 리그의 합류하여 히어로들을 모으는 동안 아마존에서 스테판 울프(시아란 힌즈)가 나타나 마더 박스를 탈취해갑니다. 결국 위험에 처한 사실을 다이애나에게 알리기 위해 아마존 여왕 히폴리테는 불화살을 그리스 신전에 쏴서 알립니다.

 

 그리고 스테판 울프는 아마존에 이어 아틀란티스에도 스테판 울프가 나타나서 마더 박스를 가져갑니다. 메라가 맞서 싸우지만 결국 실패하고 빼앗깁니다. 뒤늦게 아서 커리(아쿠아맨)이 등장하지만 결국 혼자 힘으로 막을 수 없다는 것을 알고 배트맨을 찾아갑니다.

 

 빅터 역시 스타 연구소에 일하던 아버지가 스테판 울프에게 납치를 당하게 되고 결국 저스티스 리그에 합류하게 됩니다. 마더 박스 때문에 죽음에서 다시 되살아난 빅터는 배트맨, 원더우먼, 플래시와 함께 연구원들을 구출하러 갑니다. 스테판 울프는 연구소에 숨겨져 있던 마더 박스의 위치를 알기 위해 연구원들을 납치했지만 저스티스 리그의 등장으로 실패하게 됩니다.

 

 

 스테판 울프와 처음 싸운 저스티스 리그 히어로들은 손발도 안 맞고 너무 막강한 적의 힘만 알게 되어 결국 완전히 이기지 못합니다. 스테판 울프가 지하에서 구멍을 내서 침수를 시켜 위험에 처하지만 아쿠아맨이 나타나 도와줍니다.

 

 결국 이렇게 슈퍼맨을 제외한 모든 히어로들이 합류하게 되고 마더 박스를 지키기 위해서는 슈퍼맨이 꼭 필요하다고 의견을 모읍니다. 다이애나는 처음에 반대했지만 결국 슈퍼맨이 없으면 스테판 울프를 막기 어렵다는 것을 인정하고 수락합니다.

 

 저스티스 리그 멤버들은 마더 박스와 플래시가 만든 강력한 전기 에너지, 그리고 크립톤 우주선에 있는 실험 장치를 이용해서 결국 슈퍼맨을 다시 깨우는 데 성공합니다. 

 

 그러나 그는 기억이 온전하지 않아서 자신의 자아를 찾는데 시간이 걸립니다. 자신의 동상을 보고 조금씩 기억을 더듬지만 갑자기 빅터의 몸이 저절로 슈퍼맨에게 반응하여 공격을 하게 되고 서로 싸우게 됩니다.

 

 뒤늦게 배트맨이 슈퍼맨의 연인 로이스 레인을 데려와서 진정되고 둘은 슈퍼맨이 살던 옛날 집으로 돌아갑니다. 기억을 되찾은 슈퍼맨은 다시 어머니와 재회하고 잠시 기쁨을 나눕니다.

 하지만 슈퍼맨과 저스티스 리그가 싸우는 동안 스테판 울프는 마더 박스의 에너지를 추적해서 위치를 알아내고 결국 가져갑니다. 남은 저스티스 리그 멤버들은 마더 박스를 추적하고 스테판 울프와 파라데몬의 위치를 파악합니다.

 

 스테판 울프가 있는 지역은 마더 박스를 이용해서 오염을 시키고 있었습니다. 거기에 있던 민간인들은 파라 데몬과 오염 때문에 죽을 위기에 처합니다.

 

 배트맨의 전략을으로 파라데몬들을 유인해서 한 번에 처리합니다. 빅터가 마더 박스를 분리하는 작업을 하는 동안 원 더우먼과 아쿠아맨이 스테판 울프를 저지합니다.

 

 플래시는 남아 있는 민간인들을 구출하기 위해 잠시 자리를 비우게 되는데 이때 슈퍼맨이 합류하여 민간인들을 모두 구출합니다. 

 원더우먼과 아쿠아맨, 배트맨으로는 스테판 울프와 파라데몬을 막는데 역부족이었지만 슈퍼맨이 등장하면서 전세가 역전됩니다. 강력했던 스테판 울프는 슈퍼맨 앞에서는 나약한 존재가 되며 그의 공격은 모두 무용지물이 됩니다.

 

 결국 공포에 사로잡힌 스테판 울프에게 파라데몬들이 공격을 하게 되고 다른 차원으로 사라지게 됩니다. 파라데몬들은 공포를 쫓는 존재이기 때문에 누구든지 공포심을 가지고 있다면 공격합니다.

 

 그렇게 스테판 울프가 퇴장하고 슈퍼맨이 사이보그와 함께 마더 박스를 다시 분리하는 데 성공하며 인류를 지켜냅니다. 마더 박스는 다시 아마존과 아틀란티스에서 지키고 나머지 한 개는 어딘가에 숨겨놓습니다.

 

  슈퍼맨이 죽고 마사가 살았던 집은 압류가 되었지만 브루스 웨인이 은행을 사서 풀어줍니다. 슈퍼맨과 배트맨도 화해를 하고 모두 일상으로 돌아갑니다. 

 

 저스티스 리그 쿠키 영상은 두 개입니다.

 첫 번째는 슈퍼맨과 플래시의 달리기 경주, 두 번째는 렉스 루터가 데스트록을 만나 저스티스 리그처럼 팀을 만들자고 제안하는 장면입니다. 렉스 루터는 배트맨 대 슈퍼맨에서 범죄 사실이 드러나 감옥에 갔지만 현재 탈옥한 상태입니다. 저스티스 리그 2가 나온다면 렉스 루터, 데스트록이 결성한 빌런 연합이 적으로 등장할 것으로 보입니다.

 

 저스티스 리그 감상 후기

 전체적으로 액션이나 음악은 마음에 들었습니다. 그러나 스토리 개연성은 좀 아쉬웠는데요. 마블 유니버스처럼 각 캐릭터들의 솔로 영화를 먼저 만들고 한 번에 합친 것이 아니기 때문에 사이보그, 플래시, 아쿠아맨처럼 사전 정보가 없는 관객에게는 부연 설명이 부족했습니다.

 

 슈퍼맨은 맨 오브 스틸에 나왔고 배트맨은 원래 다른 영화들이 유명했기 때문에 솔로 영화가 아직 안 나왔었습니다. 원더우먼도 저스티스 리그 이전에 나와서 나름 흥행했었는데요.

 

 아쿠아맨은 저스티스 리그 이후에 나왔지만 영화가 대박 나면서 DC 유니버스의 희망을 보여주었습니다. 덕분에 저스티스 리그 2도 제작되고 있는 중이고요. 그러나 배트맨 솔로 영화는 어떻게 될지 모르겠습니다.

 

 참고로 파라데몬은 스테판 울프의 군대로 등장합니다. 이들은 공포심을 먹고사는 존재로 공포를 가진 존재는 누구든지 공격합니다. 그래서 스테판 울프도 공격하는 이유였고요.

 

 원작 코믹스에서는 아포콜립스라는 행성의 최하층으로 파이어 브레스를 사용하는 폭력적인 부대였습니다. 그러나 영화에서는 아포콜립스가 다른 행성을 침공하고 그 행성에 있던 생명체나 시체를 이용해서 파라데몬을 만들었다는 설정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파라데몬이 총을 들고 싸우는 방식도 영화만의 설정입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